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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검색광고마케터 1급 자격증

디지털광고 유형(2) - 텍스트광고, 막간광고, 이메일광고, 제휴광고

이전 글에서는 디지털광고 유형 첫 번째로 배너광고, 리치미디어광고, 검색광고, 컨텍스트 광고를 알아보았다. 

오늘은 두 번째로, 텍스트광고, 막간광고, 이메일광고, 제휴광고의 개념과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 

아래에 오는 광고를 보며 어떤 서비스와 제품에 어울리는 광고인지 고민하면서 본다면 더욱 유익할 것 같다. 

 

 

 

1. 텍스트 광고

뉴스 기사 하단의 텍스트 광고

개념: 하이퍼링크를 통한 텍스트 기반의 광고를 말한다. 20자~50자 정도의 비교적 간단한 카피나 설명으로 되어있다. 

 

특징

- 이미지를 이용한 광고는 소비자가 '광고'로 인식하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텍스트를 이용해 광고를 할 경우 소비자가 '정보'로 인식하기 때문에 거부감이 비교적 낮다. 

- 광고 단가가 다른 광고에 비해 낮다

 

 

 

 

2. 막간광고

팝업창으로 뜨는 막간광고

개념: 인터넷 페이지가 이동하는 막간에 띄우는 광고를 말한다.

특징

- tv의 한 프로그램이 끝나고 다음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는 동안 전파를 타는 tv광고에서 착안하여 이를 인터넷에서 적용한 것이다. 

- 자동으로 광고창을 띄워 광고를 보여주고, 페이지 이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 새로운 페이지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지루한 시간에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주목률이 높다. 

 

 

 

 

3. 이메일광고

이메일 광고

개념: 개인의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는 광고

 

특징

- 추출기를 이용하는 이메일광고와 다음, 네이버 등 매체에서 회원에게 보내는 이메일 광고가 있다. 

- 매체에서 보내는 이메일광고는 자사 회원들에게 보낸다. 따라서 연령과 성별에 다라 선택할 수 있어 타겟팅을 정확히 할 수 있다. 

- 개봉률, 클릭률 등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4. 제휴광고

블로그의 제휴광고

개념: 자신의 블로그에 제휴를 맺은 광고주의 광고를 보여준다. 

 

특징

- 광고할 내용을 배너로 보여주거나 블로그의 글 속에 녹여 넣는 등 다양한 형태를 보인다. 

- 블로거가 올린 광고로 인해 제휴 광고주에 고객의 방문이나 회원가입, 구매 등을 발생되면 블로거에게 소정의 보상을 주는 형식이다. 

 

 

 

 

 

어제오늘 디지털 광고의 유형과 종류를 알아보았다.

앞선 글에서 말했다시피,

광고 종류와 유형을 알면 자신의 서비스와 제품에 맞는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고,

또 독창적이고 인상 깊은 광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광고 종류를 미리 알아놓아 퀄리티 높은 마케팅을 실행하면 좋겠다.